전설의 D대학 SNS 예절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기본적인 SNS 예절”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많은 누리꾼들에게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해당 게시물에는 과거 SNS를 달궜던 ‘D’대학 SNS 예절 사건을 다루고 있었다.

당시 한 후배가 선배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다가 일이 커졌다.

페이스북은 자신이 올린 게시물에 누군가 좋아요를 누르면 알람이 뜨는 것이 기본적인 설정이다.

후배가 선배의 게시물에다가 새벽에 좋아요를 눌렀다가 문제가 생긴 것이다.

선배는 후배에게 “SNS  예절 몰라요? 새벽에 누가 선배 게시글 좋아요 눌러요. 앞으로 주의하세요”라며 훈계했다.

후배는 이에 즉각 죄송하다는 반응을 보였지만 선배는 계속해서 후배에게 핀잔을 주었고 해당 대학의 학과 선배들도 거들었다.

후배의 동생은 이해가 안된다는 반응을 보였지만 되려 선배들을 더욱 화나게 했다.

그러나 이 사건이 페이스북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자 선배들의 똥군기라며 많은 사람들이 지적했다.

훗날 해당 대학교 학과 학생들은 다른 과 학생들에게 엄지를 들며 ‘좋아요’라고 조롱하기도 했다고…


내신9등급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웃긴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