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는 유전이라는 명백한 증거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키가 유전이라는 절대적 증거”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사람의 키는 유전,환경, 선천적인 것인지 후천적인 것인지 늘 논란이 있었다.

하지만 위 게시물은 키는 유전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이는 키가 작은 부모에게선 작은 아이가 태어날 수밖에 없다는 것이 아닌

부모에게서 받은 유전 정보로 자식의 키가 선천적으로 정해지며 단지 키가 작은 부모에게선 키가 작은 아이가 태어날 확률이 높다는 정도이다.

증거로 일란성 쌍둥이 들의 키와 후천적인 영향을 비교 분석했는데, 쌍둥이가 다른 환경에서 다른 영향을 받으며 살아왔지만 결국 키는 같다는 것이다.

후천적인 영향 예를 들어 운동, 영양, 환경 등은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맞는뜻…울엄마 나 언니 키랑 골격똑같은데 ..”, “키는 다인자 유전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환경의 영향이 가장 크죠”,

“내 자식은 고기 많이 먹이려고 했는데,,,,, 키 큰 사람이랑 결혼하는 수 밖에 없네(슬픔)”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NEWSIS.”,”Newsen”,”REUTERS”,”tvN-화성인엑스파일”,”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