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젤리가..
지난 9일 한 유튜브 채널(티슈박스)에는 ‘이 영상을 보고 나면 한동안 못 먹는 음식 TOP7’이 소개돼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그중 5가지를 소개한다.
젤리 특유의 식감을 만들어 주는 젤라틴. 이 젤라틴은 죽은 동물의 가죽과 뼈에서 추출하는 콜라겐으로 만든다. 여기에 더해 젤리의 인공색소는 석유 찌꺼기인 타르에서 추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름이면 빠질 수 없는 아이스크림. 그중에서도 바닐라 아이스크림은 특유의 맛과 향 때문에 인기가 좋다. 하지만 당신이 먹은 이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진짜 바닐라가 아닐 수도 있다는 사실. 성분표기에 ‘해리향’ 혹은 ‘카스토레움’이라고 적혀 있다면 이것은 100% 비버의 항문으로 만든 것이다.
비버의 항문이나 생식기 근처의 분비선에서 채취할 수 있는 카스토레움은 그 향이 바닐라와 비슷해서 대체재로 많이 사용된다. 인체에는 무해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찝찝함은..
빵에는 반죽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L-시스테인’이 들어가는데, 이는 주로 사람의 손발톱이나 머리카락, 오리털에서 추출하는 아미노산이다. L-시스테인은 빵뿐만 아니라 여러 음식에 들어가는 식품첨가물이기 때문에 오늘도 당신이 섭취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껌에는 계속 씹어도 딱딱함을 방지해 주는 ‘라놀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 이는 양털에서 추출한 일종의 왁스형태의 기름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양을 기르는 목장에서는 파리나 모기를 쫓기 위해 살충제를 뿌리는데 살충성분이 라놀린에서 쉽게 녹아들 수 있다. 껌을 씹을지 말지는 당신의 자유.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소세지는 아주 곱게 갈아주는데, 이때 다양한 부위가 섞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로 돼지의 코. 다른 고기와 함께 갈려 소세지로 재 탄생하는 돼지코. 당신은 그동안 몇개의 돼지코를 먹었을까?
그동안 맛있게 먹어왔던 음식들이 특별한 재료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에 놀라움이 자아내는 가운데 나머지 2가지 음식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생개피곤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