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을 당하는 학생에게 충격적인 답글을 남긴 교육부

▼사진출처 : 네이버 지식인(이하)


1

 


2년 전, 학교폭력을 당한 A 학생의 글에 교육부가 달아준 답글이 온라인커뮤니티에서 회자 됐다. 당시 글을 올린 A 학생은 “오늘 5만 원을 누가 훔쳐가서 선생님께 말했다.”“그런데 누가 또 제 신발을 밖으로 던져 비 다 맞게 했습니다” 며 “누가 그랬는지는 몰라요…. 저 자살할까요?”라며 심각했던 상황을 밝혔다.

그러자 이에 교육부는 “누군가가 돈도 훔쳐가고 신발도 비 다 맞게 하고 정말 기분이 아주 속상하겠다”며 A 학생을 위로했다.

3111

그러나 그 이후에 달린 답변은 충격적이었다.

교육부는 “남에게 당한 일은 당연히 학교폭력에 해당하는 일이지만, 누가 그런 일을 했는지 모르기 때문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가 열릴 수 없습니다”라며 “생활하다 보면 좋은 일도 있지만, 님과 같이 안 좋은 일도 연달아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시기만 잘 지나가면 또다시 좋은 일도 님에게 분명 일어날 것입니다. 지금은 좋지 않은 일 때문에 아주 힘드시겠지만 조그만 잘 견뎌내시길 기원드립니다”라는 내용으로 A 학생을 다시 좌절하게 했다.

당시에 A 학생이 원했던 것은 학교폭력을 벗어나는 것 아니었을까? 무조건 참고, 견딘다면 불합리한 상황에 벗어나지 못한다.

그러나 당시 교육부는 “그래도 잘 견뎌내라”는 무성의한 답글로 A 학생을 좌절케 했다.

 

한편, 이를 본 누리꾼들은 “무슨 의도인지는 알겠는데 미친 거 아니냐? 제발 생각하고 글 써라”,

“아…대한민국에 교육부가 있었구나 ㅋㅋ 없는줄 알았네 ㅋㅋㅋ 최순실이 다하는줄”,

“중1 때부터 애국심이 점점 둘어듬 그래서 이민가고 싶다는생각들었음 이유가 부패한국가 에다가 시민의식도 않좋아서(사람 디쳐도 도와주지 않더라)”,

“어쩌면 저럴 수가 있냐? 진짜 어이가 없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