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여성들이 성매매를 하는 이유”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성매매는 불법이지만 사실상 그 수요와 공급이 멈추지 않기에 사라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주로 여성의 성을 남성이 돈을 지불하고 사는 형태인데, 그러한 업계에 종사하는 여성들 중엔 사실 젊은 대학생들이 많다고 한다.
방학이나 밤 시간을 이용하여 알바 개념으로 한다고 하는데 각자 이유는 다양하지만, 사실 근본적인 이유는 하나다.
어느 직종보다 쉽게 큰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위 게시물 속 인터뷰 내용만 보더라도, 매일 출근할 경우 한 달 1000만 원이면웬만한 집안의 가장보다도 많이 버는 수준이다.
단순히 개인적인 용돈을 제외하더라도 각자의 말 못 할 사정이 있는 경우도 있겠지만, 자신의 몸을 소중히 다루지 않고 성을 파는 행위는 엄연한 불법이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수요자나 공급자나 문제네요…” “그러니까 성매매 단속좀 빡세게 했음 좋겟음 매매하는 아재가 사라지면 포주가 사라지고 포주가 사라지면 저기 저 아가씨들도 사라집니다”
“수요나 공급이나 마찬가지 성은 팔지도 사지도 맙시다 제발 내 주변에 없었으면~”등의 안타까움을 표현하는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컴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