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풍선 518개, 폭동개 감사” 5·18 민주화 운동 ‘폭동’이라 비하한 BJ 철구

사진출처: Youtube ‘철구형’ 캡쳐


아프리카TV BJ 철구가 ‘기초생활수급자’ 비하 발언에 이어서 이번에는 5·18 민주화 운동을 ‘폭동’이라고 비하했다.

 

지난 17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철구 5·18 폭동 발언’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큰 화제가 되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철구는 스타크래프트 게임 방송 중 별풍선 518개를 받자 “518개, 폭동개”라고 말하며 기뻐했다.

잠시 후 본인도 실수를 인지했는지, 바로 입을 막았다.

 

 

현재 철구의 유튜브 공식 채널에는 풀영상이 공개되어 있지만 ‘518개 폭동개’ 발언 부분만 삭제되어 있어 누리꾼들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진짜 불쾌하다”, “욕도 아깝다”

“인터넷 방송 규제안 마련해야 한다”

“본인 가족이 희생당해도 이렇게 말할 수 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철구는 지난 3월 자신에게 ‘콘텐츠 없냐’고 댓글을 남긴 시청자를 향해서 “쓰레기통에 들어가서 거기 냄새 맡으면서 살고, 평생 방구석에 X칠하면서 결혼도 못하고 매일 기초수급금 받으면서 도시락이나 먹어라”고 비난해 논란이 된 바 있었다.

 

이 사연을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이래서 얘랑 친한다는 연예인들 비제이도 걸르고 보는거ㅋ상식적으로 내 지인이 저랬으면 난 인연 끊거든“,

“이 병신은 아직도 방송하냐?”,

“이래도 대가리에 똥만든 애새끼들이 별풍쏴줘서 먹고사는데 지장 없을거 같은데…그런 애새끼들 을 교육하지 않는 이상 철구같은놈이 없어지지는 않지“,

“반사회성 인격 장애(反社會性人格障碍) 또는 반사회적 인격 장애(反社會的人格障碍, 영어: Antisocial Personality Disorder, ASPD, APD)는 도덕·양심적 판단을 지각할 수 있으나, 이것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여 타인을 속이고, 범죄 행위를 하는 데에 서슴없으며, 착취적이며 지나친 야망과 우월한 태도를 보여 타인에 공감하지 못하며 감정 기복이 심한 정신 장애이다. [출처:위키백과]” 등의 격한 반응들을 보였따.

 

인생개피곤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