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대통령이 취임하고 혼란한 국정을 바로잡기 위한 다양한 당면과제들이 논의 되는 가운데 대한민국 해군 해병대의 ‘방탄헬멧’에 문제를 제기하는 글이 올라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국군 방탄헬멧 근황‘이라는 제목으로 여러장의 사진과 함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은 해병대 수색대 사진속 방탄헬멧에 문제가 있는것 같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해병대 수색대 사진들을 찾아보다 발견 한 사진이라고 소개한 글쓴이는 ‘이전부터 해병수색대가 옵스코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인상깊었는데 자세히보고선 경악을 금지 못했다‘고 전했다.
옵스코어는 유럽등의 다양한 국가의 군특수부대와 경찰특수부대가 사용하는 방탄헬멧 등의 군사용품을 만드는 회사로 알려져있다.
글쓴이가 놀란 이유는 바로 헬멧의 나사에 있었다.
그는 ‘나사가 뭐 어때서? 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나사만으로도 해당 제품이 옵스코어사의 진품이 아닌 중국제 코스프레/서바이벌 게임용 장난감을 만드는 ‘에머슨’사의 제품인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옵스코어사의 제품과 에머슨사의 제품 사진을 비교해 본 결과, 나사에 분명한 차이가 있었고 사진속 한국 해병대 수색대가 착용한 제품은 짝퉁이었다.
이어 ‘에머슨사의 카피품은 플라스틱으로 된 장난감이라 방탄 및 보호능력이 전혀 없다’며 ‘결론적으로 적어도 사진속 해병대 수색대원은 장난감 헬멧을 쓰고 있는것이다’고 이의를 제기 했다.
그러나 해병대원으로 보이는 한 네티즌은 다음과 같은 답변을 달아 이 헬멧은 보급품이 아니며, 훈련등에 사용하는 사제품인것으로 확인했다.
“사령관이 사제장비 특수수색대에 허용해줘가지고 사제로 쓰는건데
저 사진 해병1사단 24시간대응부대 만들었을때
첫 훈련으로 LNG시설에서 훈련했을때인데
다른 사진들 보면 옵스코어 착용안하고 정찰모 쓰고계시는분들도 계시구요
다른 특수부대인 델타포스도 예전엔 비방탄 플라스틱 재질인 프로텍 헬멧 사용했었구요”
인생개피곤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출처 : 보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