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캐리주의)많은 사람들에게 너무 과소평가된 조선왕조 1대 왕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단순히 조선왕조 1대 왕으로만 많이 알고있는 인물”이라는 게시물이 많은 네티즌들을 놀라게 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



조선왕조 1대 왕 태조 이성계. 많은 사람들이 이름은 알고 있지만 국가 건설 외에는 딱히 그의 업적에 대해 모르는 것이 사실이다.

조선시 대하면 이순신 장군이나 세종 등이 보통 떠오르지만, 실제로 태조 이성계의 업적은 이순신 장군과 맞먹는 정도라고 한다.

장군으로서의 자질이 엄청난 태조 이성계는 수많은 원나라 군대와 왜구를 격파했다고 한다. 조선에 이순신이 있었다면 고려엔 후에 국가 건설까지 한 이성계가 있던 것이었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사실 이성계는 역성혁명을 일으키지 않았다면, 고려의 이순신이라고 불러도 될 만한 전공을 세웠죠. ‘멸망할 위기의 나라를 구했다’ 수준으로요. 조선 태조 이전에, 고려의 구국 영웅…. 나중에 자기가 스스로 멸망시켜서 그렇지… ㄷㄷㄷㄷㄷ ”

“한 나라의 왕조를 무너뜨리고 새 나라를 세우는 게 보통 사람으로 할 수 있는 건 아니죠”

“무인으로도 대단했지만 세종대왕을 우리에게 남겨주신 분이라 그것 하나로도 전 무조건 엄지척입니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딴지 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