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가 음식 위에 앉은 1초 동안 음식에 벌어지는 일

▼사진출처: pixabay.com(이하동일)

파리가 음식에 앉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지난 달 30일(현지 시간) 해외 온라인 미디어 바이럴포리얼은 음식 위에 파리가 1초만 앉아 있어도 여러 병균을 퍼뜨린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파리는 부패한 음식이나 쓰레기, 배설물 등에 앉으며 팔다리에 난 수많은 털에 약 200애 종의 세균을 묻히고 다닌다.

파리는 직접 음식을 씹을 수 없어 체내에 있는 소화 효소를 토해낸 후 음식을 섭취하는데, 이 과정에서 음식이 순식간에 오염된다.

그러면서 살모넬라균, 장티푸스, 결핵, 탄저병, 콜레라와 같은 치명적인 전염병을 옮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회충, 촌충 등의 각종 기생충도 함께 퍼뜨린다.

미국 코넬대학교 곤충학 박사 제프 스콧(Jeff Scott)은 “우리의 생각보다 파리는 매우 치명적이고 위험한 존재”라며 “음식에 단 1초만 파리가 앉아도 음식이 오염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식사를 할 때 파리가 음식에 앉지 못하도록 철저히 경계해야 하며, 만약 앉았을 경우 오염된 부위를 반드시 떼어내고 먹어야 건강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드니 대학의 의학 교수 카메론 웹(Cameron Webb)은 “건강한 사람이라면 파리가 앉았던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질병에 걸리진 않는다”라고 말했지만, 반대로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파리가 전달하는 세균에 감염될 수 있다는 의미가 된다.

때문에 질병에 취약한 사람이라면 항상 파리를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인생개피곤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