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비씰 대원이 알려주는, 샤워를 찬물로 끝내야 하는 이유

Navy SEAL frogman with complete diving gear and weapons in the water

네이비실 대원의 책에서 나오는 문구이다.

최근 해외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서 샤워를 찬물로 끝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했다.

sunset  in Reine Village, Lofoten Islands, Norway

전 네이비실 대원인 클린트 에머슨(Clint Emerson)은 자신의 네이비실에서의 경험과 생존 기술들에 대해서 적어낸 책에는 왜 당신이 샤워를 찬물로 끝내야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설명했다.

찬물은 당연히 잠을 깨고 하고 계속 계속 깨있을 수 밖에 없다.

물론 그 외에도 건강과 직결된 다른 이유들도 있다. 네이비실 훈련에서는 훈련시간 대부분을 찬물에서 지내는데 물론 과학적인 이유가 있다.

teenage couple  playing, pouring bucket with cold water
첫째, 운동선수들이 경기나 훈련을 하고 난 후 찬물에 들어가는 이유는 회복과 직결됐기 때문이다.

몸의 혈관을 수축시키면서 몸에 남아있는 젖산을 모두 체내에 남지 않도록 쥐어 짜내기 때문에 다음날 있는 훈련에 준비할 수 있게 된다.

 

찬물은 그냥 치료이다.

비록 고문일지라도, 찬물은 당신을 건강하게 해주고 관절과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혈관 수축까지 해내는 만능의 치료법이다.

 

삼수생2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스뱅크

출처 : 오늘의 큐레이션 “포스트쉐어”
https://postshare.co.kr/archives/247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