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 피.임.법인 ‘콘.돔.’의 피임률은 높은 수치가 아니었다.
과거 매거진 코스모폴리탄은 “콘.돔.이 가장 안전하게 아니라고?”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은 섹.스.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이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안전한 성.생.활.을 즐기기 위해 관련 질문을 하며 답을 얻어가는 내용이었다.
한 대학생은 의사에게 “콘.돔.을 쓰면 100% 피.임.이 되느냐”고 물었다. 의사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피.임.은 콘.돔.이지만, 피.임.률.은 낮다”라며 “콘.돔.의 피.임.률.은 80~85%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콘.돔. 이외에도 다른 적극적인 피.임.법.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콘.돔. 사용 시 주의점에 관해 설명했다.
①. 발.기. 후 바로 착용하지 않을 경우 (사정 전 나오는 쿠.퍼.액.으로 임신이 가능)
②. 콘.돔.이 벗겨지는 경우(발.기. 해소 후 콘.돔.이 벗겨져서 질 안에 들어간다)
의사는 “성.관.계. 후 질 안에 콘.돔.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라며 “이로 인해 콘.돔.의 피.임.률.은 높지가 않다”고 말했다.
다른 대학생의 경우 “질.외.사.정.을 하면 임신할 확률이 낮다는 게 그게 맞나요?”라고 질문했다.
이에 의사는 “의외로 피.임. 방법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라며 “질.외.사.정.은 성.관.계. 중 사.정.하기 직전에 음.경.을 ‘체외’로 빼서 사.정.하는 방법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남성의 테크닉에 성공률이 큰 변화가 있기에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어떠한 방법이든 ‘100%’인 피.임. 방법은 없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러한 영상도 좋은 교육이 된다”라며 감사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코스모폴리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