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샌프란시스코에 세워진 새 동상”이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 소녀
필리핀 소녀
중국 소녀 셋이서 손을 잡고있는 동상이고
샌프란시스코 시장이 기림비를 건립하겠다고 승인하고
일본 오사카시는 샌프란시스코와 자매결연을 끊었다고 한다.
아베 曰 : 유감
일본의 제국주의 시절. 많은 아시아 국가를 식민지화하며 학살, 약탈 등 온 만행을 저지른 것이 사실이다.
우리나라 또한 일본의 침략을 당했는데, 전쟁과 침략은 끝났어도 아직도 그 피해자들이 남아있다.
하지만 사실을 부정하며 일본 정부의 과거를 인정하지 않는 태도는 많은 아시아 국가의 국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는데,
이에 대한 경각심과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전하기 위해 미국 샌프란 시스코에 소녀상이 세워졌다.
세 명의 소녀는 각각 한국, 중국, 필리핀을 대표하고 있다고 한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자랑스럽다. 이것이 우리나라의 국력이 올라갔다는 증거 중 하나지”
“미국이 흘렸던 피(그것이 방산업체의 계략이니 뭐니 하는 음모론은 차치하더라도)의 이유. 무엇 때문에 우리 할아버지들이 지구 반대편 아시아에 가서 죽어갔던 것일까, 무엇을 잃었고 무엇을 지켰는가. 저것을 보고 자부심을 느끼던 무엇을 느끼건 그것만으로도 저들에게 꽤 의미있는 조형물일듯”
“샌프란시스코에 중국자본이 어마어마함… 한국 필리핀은 모르곘고”
“저게 샌프란시스코내 중국계 미국인들이 주축이되어서 추진한거래 굳이 따지자면 중국의 힘이 어느정도 들어갔다고볼수있지”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