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는 다른 중국의 노동법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대륙의 노동법.jpg”이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 사회엔 옛날부터 깊게 뿌리박혀있는, 없어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문화가 있다.

바로 직원들에 대한 비인간적인 대우와 인권을 무시하는 처사들인데, 종종 이와 관련된 소식들이 화두가 되어 많은 사람들의 분노를 사곤 한다.

상사가 밑의 직원에게 무리한 요구를 하며 ‘갑질’을 하는 행동들은 법적으로 강력한 제제가 가해지지 않아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데,

중국에선 이러한 행위들에 대해 강력한 법적 조치가 내려진다고 한다.

모욕, 신체적 처벌 등에 대해서 위반 시 구속과 벌금형을 받게 되며 심한 경우 처형까지 받게 된다고 한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그렇게 따지면 우리도 법은 있지 않나요? 지켜지지 않아서 그렇지..”

“국내도입이 시급합니다. 업주들이 서민들 돈 떼먹는건 경제적 살인행위입니다. 강해져야 합니다.”

“중국에서 일하는데 중국 노동법이 한국보다 훨씬 좋아요 근로자 보호쪽에선.. 한국은 그지같은 일본 기업문화가 들어와서 눈치보고 수직적이고 강제적이고ㅡㅡ”

“아들같아서 훈계한다고 때리고 딸 같아서 추행한다는 우리나라에도 저런거 도입이 시급할듯”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고급유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