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이에 “한 여대생이 휴학을 한 사연”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와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해당 여대생은 엘리베이터를 타다가 남자들이 너무 매너가 없게 행동했다면 페이스북 페이지인 대나무숲에 사연을 제보했으나, 오히려 욕을 듣고 휴학을 했다고 한다.
‘오늘 본관 엘리베이터 기다리는데요 3층에서 5층이나 6층 올라갈때에는 솔직히 남자분들이면 계단 쓰실 수 있는거 아닌가요..?? 굳이 여자들을 밀쳐가면서 엘리베이터를 구겨 탑승을 하셔야 하나요…….. XX대 남자분들 건강하고 매너 있으신 분들로 알고 있었는데 좀 오늘 실망 했어요.. 여자들이 엘리베이터 하루 종일 타고 다니는거도 아니고 같이 기다리고 있다가 만원벨 울리면 남자분들이 양보 해줄 수 있는거자나요 ㅠㅠ 굳이 그렇게 여자들보고 내리라고 눈치주고 아무리 늦게 탔지만 남자분들 덩치 반의 반도 안되는 저랑 제 친구한테 그것도 주변에 사람들 많은데 내리라는 식으로 말씀 하시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ㅠㅠ 전에도 대나무숲에 여권 신장이다 뭐다 이야기 많았는데 이런 일이 아직도 있다는 거에 좀 많이 놀랐어요’
해당 여대생은 본관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다가 3층에서 5층이나 6층을 올라갈 때는 남자들이 계단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여자들을 밀쳐가면서 꾸역꾸역 엘리베이터를 탔다며 짜증나는 심경을 대나무숲 페이스북 페에지에 사연으로 제보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사람들의 반응이 썩 좋지 않자 또 다른 사연이 올라왔다.
‘아까 엘레베이터 글에 대한 건데요 ㅠㅠ 제 친구가 너무 편향되게 써서 그렇긴 한데 솔직히 아까 아침에 남자분들 너무 무서웠어요…. 저희가 늦게 탔던 일찍 탔던간에 저희는 여자고 무엇보다 저희는 7층까지 올라갔어야 했는데 힐 신고 있었잖아요!! ㅠ 아니 아무리 그렇다고 아 뭐하는거야 라고 말을 하실 필요는 없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남자분들 다 운동하시는 분들 갔았고 다 한 덩치 하시던 분들인데 여자 두명이 그렇게 힘들게 낑겨 타면 좀 양보도 해주시고 그럴 수도 있는거자나요……. 저희 둘이 합쳐도 90키로도 안되는데 남자 한분 내리는게 그래도 저희 둘이 힐신고 낑낑 거리면서 7층까지 올라가는거보다 나은거 아닌가요….?? 대체 왜 메갈이니 꼴페미니 이런 댓글이 달리는지….아무튼 본관에 수업듣는 남자분들 매너 정말…ㅠ’
그럼에도 반응이 여전히 나쁘자, 먼저 사연을 제보한 글쓴이는 사과를 하기에 이르렀다.
‘전에 엘리베이터 글 올린 사람인데요;;; 이렇게까지 욕을 많이 먹을 줄은 몰랐네요. 제가 너무 말을 못되게 했다면 먼저 사과드리겠습니다.
근데 우리학교 여자분들… 하나 아셔야 하는것 중 하나는 같은 여자 남자가 있다면 여자가 조금이라도 대우받고 조금이라도 배려받아야 하는 존재인건 맞습니다…ㅠ메갈? 꼴폐미? 말도 안되는 소리 하지마세요. 정말 너무나도 당연하게 여자를 억압해도 된다는 식의 말들은 아무리 익명이라지만 하지도 마세요 제발ㅠㅠ 한국남자분들 ㅠㅠ 엘리베이터를 탈때 힐을 신고 있어서가 아니더라도 160도 안되는 여자 둘이 타려고 낑낑거리고 있으면 제가 사는 아파트에서는 아저씨분들도 먼저타시라며 비켜주시고 전에 다니던 알바 빌딩에서도 저를 위해 비켜주고 그랬었습니다. 사실 학교라는 프레임에서 생각을 해봤어야 했던거고 XX대 특성상 여자 남자라는 배려 대상을 아직까지는 생각하지 못하기 때문에 ….아직 여자를 위한 배려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기는 하지만 제가 글을 좀 많이 못되게 쓰긴 한거 같습니다 ㅠㅠ
남자분들…… .ㅠㅠ 어떻게 신림동에 작은 아파트의 아저씨들보다 생각이 짧으신가요… 제가 안비켜준거를 뭐라한다기 보다는 그래도 말이라도 먼저 여자들 타게 해주고 할 수도 있는거 아닌가요..?? 한명도 아니고 두명이었는데….. ㅠ 심지어는 가방까지 들고 있었고 안에 책도 많이 들어있는거 발견하셨을꺼 아니냐구요…ㅠ
앞으로는 정말 힐 안신고 운동화신고 다닐거에요. 그래도 저같은 2차 3차 마녀사냥이 없었으면 합니다. 이 작은 학교에서 서로 물고 뜯어서 얻을게 무엇인가요?;;…’
사과문을 작성했지만 여전히 논란이 불거지는 와중에, 당시 상황을 목격한 목격자가 직접 글을 작성했다. 그런데 웬걸. 오히려 그 여자 쪽에서 잘못했다는 것이다.
제보를 한 여자는 사실관계를 왜곡하고 날조해 사연을 입맛에 맞게 재구성했으며, 오히려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끼친 사람들은 그 여자 둘이라는 이야기가 나왔다.
‘안녕하세요. 그 엘리베이터 글 때문에 요즘 대숲이 많이 시끄러운거 같아 글을 남겨보려 합니다.
그 날 엘리베이터 아침 9시 되기 전쯤에 타셨던 여자두분이 주로 글을 쓰시는거 같은데.. 님들 말씀처럼 그날 맨뒤에 있던 남자분들이 좀 욕 가득 섞어서 짜증을 표출하셨고 제 기억으로는 안내리고 뭐하는데 라는 말과 뒤에 조금 심한 욕이 섞여 있었던거까지는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글을 쓰시는 두분은 늦게 타셨던것이 맞고 둘이합쳐 90키로.//??;; (절대 인신공격을 하려는건 아닙니다 절대로) 라고 하셨는데 그 날 엘리베이터에 탄 남자분들 중에 90키로가 넘어보이는 분들이 정말 계셨었나요..? 제 기억으로는 남자는 한 3~4분 밖에 없으셨고 나머지 분들은 다 여자분들이셨습니다;;;;;거기서 내리라고 큰 소리를 냈던 분이 남자였을 뿐이고
그리고 그날 두 분다 내리시지 않고 그냥 한분만 내리셨어도 충분히 문은 닫혔을거고 뒤돌아서 굳이 엘리베이터 안에 사람들을 향해 저 XX들 미친거 아니야XX 이라는 말을 하실 필요가 있었나 싶습니다.. 엘리베이터 문닫히고 나서도 엘리베이터 안에서 사람들이 저여자 뭐냐 진짜 라고 계속 말했고요. 맨뒤에 남자분이 먼저 욕하신거는 어디까지나 사실이지만 제가 보기에는 늦게 타신 두분이 버티고 있었으니까 충분히 화가 날 수 있었던 상황이라 생각합니다. (욕을한것은 잘못이죠 물론) 근데 님은 더 큰 소리로 욕하셨고 엘리베이터 안에 사람들의 소중한 시간까지 빼앗은건 님들 아닌가요..???
대숲에 글 올리실때 뭔가 불만에 가득차셔서 씩씩거리며 글을 쓰신게 느껴지기도 하고 욕을 들으신거에 대해 자신의 잘못은 1도 생각못하시고 남자가 배려가 없다느니 이런 말씀을 써놓으시니 당연히 우리학교 학생 아닌분들까지 다 몰려와서 이렇게 댓글을 달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화가 나시는건 이해 가지만 여자vs남자로 만들지는 말아주세요. 님이 잘못한거 인정하기 싫어서 끝까지 오기부리는걸로밖에 안보입니다. 학교 위신 실추좀 그만하세요.’
▲이미지 출처=JTBC ‘청춘시대’ 방송화면 캡쳐
결국 비난은 더욱 거세졌고 사연의 제보자는 학교에서 온갖 눈초리와 시선을 견디며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한다. 사과드릴테니 제발 그만해달라며 애원을 하기도 했다.
‘미안하다구요. 사과글 올렸잖아요. 왜 뒤에서 욕해요? 학교에서 나인건 또 어떻게 알고 또 욕하는건데요? 뒤에서 아 그 엘리베이터x? 그러면 제가 못들을거 같아서 그런말 하시는거에요? 내가 내이름걸고 글올렸어요? 일부러 익명으로 올린거고 나 욕많이 먹어서 사과했잖아요.
그 날 엘리베이터 타셨던 분들 정말 너무 미안하구 정말 죽을죄 졌으니까 제발 부탁인데 뒤에서 미친x이나 메xx이런 욕 그만하세요. 나 안그래도 휴학할꺼고 잘못한거 아니까 진짜 부탁인데 제 뒤에서 그만 좀 욕하세요. 나 화나서 쓴글 맞고 나는 남자들이 배려해줬으면 하는 마음인건 내 마음이잖아요. 굳이 식당에서도 편의점에서도 무리지어서 나 쨰려보고 안가도 되잖아요. 나 이상해요 아니까 정말 무릅꿇고 이렇게 사죄할게요.
나 비참하게만 만들지마세요. 다시 사과드릴게요. 이상한 글 올려서 학교 위상 떨어트리고 말도안되는 말 몇번씩 올린거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미안해요. 그러니까 정말 부탁드려요. 나 이상한거 아니까 제발 .. 제발 좀 그만하세요. 내가 이렇게 사과할게요. 나 무슨 고등학교에 나오는 전따 갔고 학교 가는것도 무섭고 아침에 일어나는것도 무서워요.
공공연한 곳에 글 한개 그것도 익명으로 썼는데 나 알아보는것도 너무 무섭구요.. 그냥 화장실가는건데 뒤에서 아 걔? 그러는것도 너무 무섭구요.. 같이 수업듣는 애들이 저 피하는것도 너무 무섭구요 알았다구요. 나 정상 아닌거 알았으니까 내 마음 내가 말하는거 안할게요. 그러니까 나 욕만하지마세요. 너무 마음아프고 그냥 그자리에서 주저앉아서 울고싶어요. 내 말투나 행동이 맘에 안들면 차라리 저 면전에다가 대고 욕을하세요. XX역에서까지 뒤에서 나 째려보면서 수근거리지 않아도 되잖아요. 미안합니다. 정말 미안해요. ㅠ 진짜 죄송합니다. 아 ㅠ’
이에 네티즌들은 “그러게 왜 거짓말까지 하면서 자신을 피해자로 만드냐” “진작에 처음부터 사과 잘 하지” “남자들이라고 무조건 계단써야 하나”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내신9등급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