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광주 명진고등학교와 경기도 광주 경화여고의 부실 급식 논란

지난 2015년 ‘우리학교 클라스’에 급식 사진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사진이 제보된 바 있었다. 바로 전라도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명진고등학교‘와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경화여자고등학교’의 급식 사진들이었다. 놀랍게도 평행이론처럼, 지역은 다르지만 똑같이 광주라는 지역명을 쓰는 두 곳에서 2015년 2월에 부실 급식제보가 들어왔다는 것이다. 당시 학생들은 공통적으로 “참다참다 제보한다”라는 일관적인 사연을 들려주었다.


1

당시 광주광역시 명진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제공된 급식이었다. 밥은 고봉으로 펐는데 놀랍게도 국에는 건더기가 하나도 없고, 반찬은 2개가 전부였다. 만약 실제로 이런 급식이라면 엄청난 논란이 생겼을 법하다. 다만 이 급식에 대해서는 한 학생이 해명을 했다.

s12

당시 학생은 “국에 콩나물도 있어야하고 된장 고추랑 김치랑 상추랑 저 떡갈비인데 저거의 3배정도는 준듯… 저날 매우 맛있었다고” 사진이 과장되고 조작된 사진임을 말해주었다. 결국 당시 저 사진은 학생이 일부러 적게 펐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1

또다른 문제의 제보 사진은 경화여자고등학교에서 아침으로 제공한 급식이라는 것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런 수준의 급식 구성이 방학내내 지속됐다는 것이다. 즉 전라도 광주 광역시 명진고등학교보다 더욱 심각했다는 것이다. 아이들이 별다른 해명이 없었다는 걸 감안하면 실제로 이런 급식이 제공됐음을 걱정하지 않을 수가 없다. 과연 요즘에도 이런 급식의 상태일지 걱정이 된다.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제보자는 무조건 ‘익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