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한국일진의 차이?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미국일진과 한국일진의 차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게시글에는 한 유튜버의 영상을 캡쳐한 이미지가 첨부돼 있었다. 사진에 등장하는 유튜버는 ‘올리버쌤’이라는 이름으로 한국문화와 미국문화의 차이나 한국인들이 궁금해하는 영어 표현등을 친절하고 쉽게, 그리고 재밌게 알려주어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유튜버는 “한국일진들과 미국일진들의 차이점을 알려주겠다”며 두 나라의 일진을 비교하여 특징을 말해주었다.


2

‘올리버쌤’은 한국에서 밤에 놀다가 길을 지나가던 중, 어떤 사람들이 한 장소에 모여 담배를 피우는 장면을 목격했다고 한다. 그 사람들은 말랐으며, 교복을 입고 있었다는 대목에서 단번에 학생임을 알아차릴 수 있었다. 이에 같이 있던 일행은 겁을 먹었는지 다른 길로 가자고 했다고 한다.


3

그러나 ‘올리버쌤’은 크게 무섭지 않았다고 한다. 자신의 눈에는 그저 교복을 입은 착한 학생들처럼 보였다는 것이다. 미국의 일진들은 교복을 입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려주기도 했다. 교복을 입는 것 자체가 규칙에 복종하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4

술담배에 관해서도 약간 다른 관점이 존재한다고 한다. 미국사람들은 담배를 학생 때 피워도 그냥 건강에 안 좋겠다며 별로 큰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한다. 다만 미국일진들 앞에서 이런 일에 부정적인 언급을 하거나 하면 약간 다른 상황이 펼쳐진다고 덧붙였다.


5

어떤 무서운 짓을 할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에게 ‘올리버쌤’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한 단어로 설명했다. 바로 ‘Gun(총)’으로 대답해준다는 것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역시 총의 나라” “칭총? 인종차별아니냐?” “역시 총기소지 합법화의 나라” “한국일진 진짜 별 거 아니겠네” 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내신9등급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웃긴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