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페이스북 하는 학생이 시험 성적이 더 낮다.

GettyImagesBank_484530124_M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잠들기 전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하는 학생이 그렇지 않은 학생에 비해 시험 성적이 더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1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런던대학 연구팀의 말을 인용해 “잠들기 전 페이스북 사용이 뇌를 각성시켜 수면을 방해, 이러한 수면부족은 다음날 학교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라고 보도했다.

연구팀은 16~19세 사이 청소년 48명을 대상으로 ‘잠들기 전 SNS 사용 여부와 학교 성적과의 연관 관계’에 대해 조사한 뒤 이를 비교 분석했다.

그결과 전체 응답자의 70%가 잠들기 전 SNS를 한다고 답했으며, SNS를 이용하는 학생들은 그렇지 않은 학생들 보다 실제 시험 성적이 20% 정도 더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연구팀의 다그라마 다미트리우 박사는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불빛이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막고 뇌를 각성시켜 수면을 방해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어어 그는 “수면 부족은 집중력과 기억력 저하, 무기력함 등을 발생시킨다”며 “이것은 학생들의 성적뿐 아니라 뇌 건강과 전반적인 몸 건강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뽀샤시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원본출처 :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