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누나/언니가 미처 말하지 못한 10가지

2015-11-06 18;11;00

출처: tvN ‘식샤를 합시다’ (이하 Getty)


만약 위에 누나나 언니, 혹은 형이나 오빠가 있다면, 아마 자라면서 부모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또한 잘 보여야 했을 것이다. 가끔은 그들이 당신을 아이처럼 다뤄서 마음에 들지 않았던 때도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맞이의 삶이 마냥 행복한 것은 아니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LifeHack은 ‘당신의 누나/언니가 미처 말하지 못한 10가지’를 소개했다.

1. 시행착오 속에 자라야 했다

첫째를 가졌을 때 대부분의 부모는 우왕좌왕한다. 아이를 지나치게 보호해주고 싶은 마음에 더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게 된다. 둘째부터는 슬슬 아이를 키우는 방법을 조금은 알게 된다.

 

2.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엄격하게 자랐다

한편, 동생이 태어난 이후에도 나이가 많으므로 더 많이 알고, 더 바르게 행동해야 한다는 부모님의 말을 들어야 했을 것이다. 차츰차츰 동생을 대하는 법도 배우면서, 더 책임감 있고 성숙하게 변했을 것이다.

2

3. 좋은 롤 모델이 되려 노력했을 것이다

동생이 자신이 보고 배우기 때문에, 나이 많은 남녀 형제들은 말과 행동을 조심조심 고쳐 나갔을 것이다. 가끔은 모든 부담을 내려 놓고 놀 때도 있지만, 그 안에서도 자기 절제는 분명 존재했을 것이다.

4. 어렵게 얻은 조언을 기꺼이 알려주었을 것이다

맞이들은 부모님과 말싸움을 하고, 학교에서 여러 가지 일을 겪으면서 자신만의 해결 방안을 찾아 간다. 형, 누나의 조언이 가끔은 잔소리처럼 들렸겠지만, 모두 자신과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길 바라는 선의의 마음에서 나왔을 것이다.

5. 필요할 때는 조언을 하지 않았다

몇몇 것들은 조언을 들어도 귀에 잘 들어오지 않거나, 자신이 직접 해봐야 알 수 있는 것들이 있다. 가끔은 당신이 실수하는 모습을 보며 그저 뒤에서 묵묵히 위로를 해주던 때도 있었을 것이다.

GettyImagesBank_471973362_M

6. 가끔은 부모에게 당신에 대해 조언해주었다

물론, 당신이 부모님에게 호되게 혼나야 했던 때도 있다. 하지만 당신의 누나나 형, 언니나 오빠는 당신의 기분을 잘 파악한 이후 부모님께 왜 당신이 그렇게 행동할 수 밖에 없었는지 대신 설명해 드리면서 분쟁을 최소화했을 것이다.

7. 당신이 남친/여친이 생기자 기쁘면서도, 한편으론 걱정되었다

만약 당신이 가족 중 나이가 제일 적다면 항상 아이 취급을 받았을 것이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당신 역시 독립적인 생활을 꾸려 나가야 할 시간이 온다. 당신에게 연애에 대한 조언을 해주면서 언니, 오빠는 그런 이야기를 해줄 수 있어 기쁘면서도, 한편으로는 당신이 크게 상처받을 것을 걱정했을 것이다.

8. 당신이 싫어서 그렇게 놀린 게 아니다

가끔은 당신의 문제를 크게 개의치 않는 듯 당신을 놀리던 때도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는 대부분의 경우 당신의 동기 부여를 위해 계획된 것이다.

untitled1

9. 스스로에게 확신이 없었던 때도 있었다

선생님으로, 보모로, 또 보디가드의 역할로 당신에게 도움을 주면서, 가끔은 스스로의 행동에 확신이 없었던 때도 있었을 것이다. 누가 가르쳐주지 않기 때문에 당연한 이야기이다. 하지만 당신을 보호하는 일에 최선을 다했을 것이다.

10. 위기의 순간에 당신을 위해 달려갈 것이다

당신이 어떤 문제에 빠졌을 때 당신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언제나 전화기를 놓지 않을 사람이 바로 나이가 많은 당신의 남녀 형제들이다.

뽀샤시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원본출처 :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