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학점 받는 학생이 성공하는 이유 7가지

zeevl3yjj008출처 : MBC ‘지붕뚫고 하이킥’

일반적으로 당신을 포함한 대학생들은 열심히 공부해서 ‘A학점’을 받으려 한다. 학점이 높으면 좋은 직장을 얻을 수 있고 급여도 많이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대부분의 직장에 들어가려면 학위가 필요하지만, 정작 당신의 학점을 유심히 지켜보는 사람은 없다. 졸업하고 나면, 학점보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이나 능력이 더 중요해진다.
그렇다면 왜 C학점으로 졸업하는 대학생들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성공하는 것일까? 지난 7월 15일 라이프핵에서 언급한 7가지 이유들을 살펴보자.
1. 남들보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더 일찍 알아낸다.
C학점을 받는 학생들은 남들이 모두 듣지만 불필요한 수업엔 잘 출석하지 않는다. 당신이 공학자가 되려면, 다른 수업에서 당신이 여름에 겪은 일이나 외국의 사회문화에 대한 에세이를 수백 장 쓸 필요까진 없지 않은가?
그들은 필수과목을 전부다 듣기보다 자신이 선택할 직업과 관련된 수업에 집중해 자신의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 유명한 기업가 스티브 잡스도 자신이 좋아하는 수업에 집중해 IT산업의 선구자가 되었다. 대학은 졸업하지 못했지만.
스티브 잡스는 스탠포드대학 졸업 축사에서 이렇게 말했다. “성공하려면,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해야 한다. 계속 생각하라. 한 곳에 머무르지 마라”
2015-11-24-171902-1024x526출처 : tvN ‘두번째 스무살’
2. 남들보다 먼저 귀중한 경험을 하게 된다.
대부분의 C학점을 받는 학생들은 동기보다 일찍 일을 시작한다. 그래서 수업을 빼먹고, 학점도 낮아진다. 하지만, 대신에 그들은 A+학점을 받는 학생들이 놓치는 귀중한 실전경험을 한다. 그리고 회사에서는 실전경험을 더 중요시한다.
3. 미리 자신의 인맥을 구성한다.
A학점을 받는 학생들이 필요하지도 않은 과목에 매진하고 있을 때, C학점을 받는 학생들은 계속 책을 읽고 매일 사람들과 소통한다. 사회에서는 유명인사와의 인맥을 쌓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능력이 그 사람의 인생을 바꾼다.

2015-11-24-172132출처 : Onstyle ‘처음이라서’

4. 인생을 즐길 줄 안다.
학교에 있을 때, C학점을 받는 학생들은 전날 파티에서 놀고 술이 덜 깬 상태로 수업을 듣는다. 보기엔 안 좋을지 몰라도, 그들은 나름대로 인생을 즐긴다. 졸업 후 일을 할 때도 마찬가지다. 행복한 사람이 다른 사람보다 더 성공한다.
C학점을 받는 학생들은 같이 있을 때 즐겁고, 주변 사람들의 사기를 북돋워주고, 상사가 항상 찾을 정도로 탁월한 업무능력을 보인다. 우울하고 부정적인 사람은 아무리 똑똑해도 회사에서 인정받기 어렵다.
5. 가장 간단한 해법을 찾는다.
억만장자 컴퓨터 전문가 빌 게이츠는 학위 없이 성공한 사람 중 한 명이다. 그럼에도 그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설립해 엄청난 부를 얻었다. 빌 게이츠는 개방적이고, 다른 사람들과 달리 학위나 학점을 전혀 보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나는 항상 힘든 일을 게으른 사람에게 맡기려고 한다. 그 사람들이 더 쉬운 방법을 찾아낼 테니까”라고 말한 것처럼, 빌 게이츠는 틀을 깬 사고방식을 항상 중요시했다.
ff출처 : tvN ‘두번째 스무살’
6. 자신의 꿈을 좇는다.
성공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거둘 수 있다. 당신이 처음에 대학교에 입학하면 자신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잘 모를 것이다.
그래서 어렸을 때 부모님이 정해줘서 선택한 직업을 그대로 따를 필요는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의료혁명을 일으켜 최연소 여자 억만장자가 된 엘리자베스 홈즈를 살펴보자. 그녀는 자신의 꿈을 쫓기 위해 스탠포드 대학을 중퇴했다. 괴짜 CEO로 알려진 리처드 브랜슨도 15살에 학교를 중퇴했지만, 지금 그는 버진그룹의 회장이다.
7. 좌절해도 다시 일어선다.
성공하려면 지능, 인내심, 열정이 필요하다. 하지만 성공을 위해 가장 필요한 건 실패를 극복하는 능력이다. 인생을 살아갈 때뿐만 아니라 사업을 할 때도, 대학 학점에 상관없이 성공과 실패를 경험할 것이다. C학점을 받는 학생들은 실패의 진정한 의미를 알기 때문에 더 성공한다.
결국 나중에 가면, 학점은 숫자에 불과하게 된다. 진정한 성공은 대학교를 벗어나 사회에서 누군가가 되는 것이다. 대학교를 졸업할 때 학점이 좋지 않아도 절망하지 마라. 진짜 인생과 진짜 수업은 교실을 나가야 겪을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