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의 자살을 말리고자한 네티즌의 답변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자살 하겠다던 사람 말리는 유저의 답변”이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누구나 자신의 인생에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겠지만, 그 불만족을 극복하지 못하고 극단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한 커뮤니티의 네티즌 또한 자신의 인생을 비관하며 자살을 고민하자, 한 사람이 자살을 말리고자 답변으로 자신의 인생사를 공유했다.

작성자는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의 이혼, 빚, 우울증, 왕따, 생활고 등 겪지 않은 고충이 없다고 한다.

그럼에도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부터 차근차근해 나아가며 포기하지 않았다.

작은 성공부터 해나아가며 결국엔 많은 회사에서 작성자의 훌륭한 인품과 열정을 높이사 원하는 회사에 취업까지 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작성자는 자신의 인생도 고달팠지만 자신의 도전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다며 출발선이 다른 남들과 비교하지 말고 꾸준히 달리라는 글을 남겼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우와… 이런 사람이 평범한 중산층 화목한 가정에서만 태어났어도, 나라를 구할 인재가 될텐데…. 존경합니다. 살면서 드물게 이런 사람들을 봐. 우리 아버지도 그랬지만 꿈도 희망도 없는 집에서 태어나서 가족을 살려내는 자식.”,

“진심 대단하다고 생각하며 존경심이 드네요. 부족함 없이 자라 지원받을꺼 다 받고 적당한 대학가서 적당한 직장 잡아 인생의 어려움 1도 안 겪었는데 요새 사는게 존나 재미없다고 투정부리는 저를 반성 시킵니다ㅠㅠ”,

“행복을 남하고 비교우위에서 찾으려고 하지마라. 너에게 주어진 것에 감사하고 매사에 성실하게 살아라. 네가 한달에 백만원 벌어 고시원비 삼십내고 칠십가지고 산다한들 네가 하루하루 보람차게 산다면 그게 행복 아닌가?”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