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제발 폐지해주세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생활의 달인 폐지해주세요”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SBS에서 튼튼한 매니아층을 구성하며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생활의 달인.


한 분야에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결국 달인의 경지에 도달한 사람들을 소개하는데, 주로 각지의 전통 있는 맛 집을 다룬다.

많은 사람들에게 숨겨져있던 맛 집을 소개하여 시청자들에게도 좋고 달인에게도 홍보효과가 있어 그 취지가 좋다고만 받아들여지지만, 작성자는 생활의 달인에 불만을 호소하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바로 역사가 있는 맛 집들만 소개하는 덕분에 방송을 탄 집들은 장사가 잘 되지만 손님들이 그곳에만 집중되어 주변 가게들은 더욱 장사가 안된다는 것.

게다가 갓 시작한 가게들에겐 그 기회가 없어 초보 자영업자들에겐 방송의 존재가 매우 해롭다는 것이다.

작성자의 이런 상황을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군산사람입니다. 이성당 말고 다른 제과점 많습니다. 수송 제일아파트 앞에 홍O 베이커리. 나운 한울아파트 앞 상가에 있는 알O스 베이커리. 또 많이 있는데 기억을 못할 뿐…”,”마치 내가 다른 남자들 때문에 연애 못하는 것 처럼”,”헬조선식 성공법: 남을 깎아내린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고급유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