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대나무숲 “100점 짜리 인생을 만드는법”

최근 어느 온라인 커뮤니티에 ‘서울대생들의 100점 짜리 인생 사는법’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게시글의 내용은, 페이스북 서울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지에 올라온 하나의 글을 캡쳐한 것이다.

첫 게시글은 간단한 계산으로 인생에 점수를 매기는 법을 가르쳐주고 있었다.

“일단 26자의 알파벳에 순서대로 숫자를 붙여준다

A에 1을 붙여주고, B에 2, C에 3, D에 4……. 이런 식으로 가면 Z는 26이 된다.”

라며 글을 시작한 페이스북 서울대생.

그는 흔히,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것들을 영어 단어로 환산해서 인생의 점수를 매기고 있었다.

이를테면 열심히 노력하기는 “Hard work”로, 98점이다. (8+1+18+4+23+15+18+11)점이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지식 (Knowledge)는 96점, 운 (Luck)은 47점, 돈 (Money)는 72점, 리더십 (Leadership)은 89점이었다.

 

작성자는 글 말미에, “그럼 100점 짜리는 무엇일까?”라며 독자들에게 질문을 던졌다.

그러면서 작성자는 스스로 문제에 답을 내며 “답은 고자되기(Impotence)”라고 말해 누리꾼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게시글의 내용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위의 글을 본 다른 서울대생이 대나무숲에 글을 남기게 된 것.

“얼마 전 100점짜리 인생을 만드는 법이란 글이 올라왔었죠”라며 글을 시작한 두 번째 작성자는

“고자되기, 읽자마자 부탁을 랄! 치고 말았습니다”라며 재치있게 글을 시작해나갔다.

그리고 자신만의 재치있는 답을 말했는데, 그것은 바로 Otaku Life 였다.

“완벽한 인생, 어렵지 않습니다. 애니 몇 편, 만화 몇 편 보다 보면 어느새 훌륭한 삶을 사는 자신을 발견할테니…”라며

“모든 것은 슈타인즈 게이트의 선택”이라고 글을 마친 작성자의 재치에 누리꾼들은 다시 한 번 웃을 수 밖에 없었다.

 

 

한편 이를 본 누리꾼들은

“zzzz=104점 야 그냥 꿀잠만 잘 자도 100점은 그냥 넘긴다”

“Haaard work 노오오오력 = 100점”

“zzZ.. (78점) 잠만자도 78점이다”

“솔직히 S + E + X = 48 점 해본거 나만 쓰레기냐”

“self sex 계산해봤더니 90점이더라”

라며 재치있는 자신만의 답을 내기도 했다.

 

“헐”,”역시 배우신 분”,”와 쩐다” 라며 서울대생들의 재치에 감탄하는 이들도 있었다.

 

인생에서 무엇이 중요한가에 대한 심도 깊은 질문에 대해 얼토당토 않은 답을 내는 데에서 누리꾼들은 재미를 느꼈다.

아마 우리 인생에서 진정으로 중요한 것은,

이처럼 항상 심각하고 답을 찾는 자세보다는 단순히 생각하고 재미를 즐기는 것일 수 있을 것이다.


꿀잼 에디터 <제보 및 보도 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사진출처 : “서울대 대나무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