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도~ 자도~ 피곤하다면, 의심해봐야 할 6가지

출처 :   pixabay

현대 사회에 피로감을 느끼지 않는 사람들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장시간 근무에 바쁜 삶을 살아가다보면 충분히 잠과 휴식을 취하지 못해 지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잠을 충분히 잤는데도 항상 피곤함을 느낀다면? 그것은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최근 해외 인터넷 매체 라이프핵(Lifehack)에서 잠을 충분히 잤는데도 항상 피곤하다면 의심해봐야 할 6가지를 소개했다.

fatigue

출처 : Getty Images  pixabay

 

1. 운동 부족

운동은 전혀 하지 않고 하루에 8~9시간을 책상 앞에 앉아서 보내는 생활방식은 우리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한다. 운동을 하면 피로감이 더 쌓여서 좋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운동은 당신이 질 좋은 수면을 취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일과 도중 일어나서 걷는 시간을 중간중간에 넣어서 몇 시간 연속으로 앉아있지 않아도 되게 하라.

2. 탈수

수분 부족은 원인 모를 피로감의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다. 많은 사람들이 물만큼 좋지 않은 커피나 음료수를 마시느라 자신들이 하루에 물을 얼마나 적게 마시는 지 알지 못한다. 물을 많이 마셔주지 않으면, 심장이 산소를 훨씬 느린 속도로 공급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피로감이 당연히 들 수 밖에 없다.

3. 형편 없는 식단

잘못된 음식들을 잘못된 방법으로 먹는 것 또한 피로감과 큰 관련이 있다. 만약 당신이 지방/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음식들을 찾아 먹고 있다면, 피로함의 원인일 수도 있다. 식단은 우리가 취하는 수면의 지속시간과 질에도 영향을 끼친다.
붉은 고기, 전곡,견과류, 건과일, 푸른잎 채소들이 오래 지속되는 에너지들을 만드는 식품들이다. 또한 아침을 먹는 것은 피로감을 싸워내는데 큰 역할을 하니, 꼭 챙겨먹도록 하자.

Businesswoman sleeping at desk
출처 : 매체 라이프핵(Lifehack)

4. 우울증, 스트레스

또 다른 하나의 설명은 당신에게 우울증이나 스트레스가 숨어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 보다 더 많은 스트레스를 느끼는 일이 있는가? 요즘 들어 기분이 계속 안 좋은가? 이런 느낌이 오래 지속되어왔다면 상담이나 조언을 받아보는 것을 고려해보아야 한다.
운동과 균형잡힌 식단을 병행하는 것은 스트레스와 우울증에 도움이 된다. 명상 같은 방법도 효과적이다.

출처 : pixabay

5. 혈당 불균형

혈당 불균형은 보통 안 좋은 식단에서부터 비롯된다. 가공식품이나 단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자주 극심한 피로현상을 느끼게 된다. 단 음식을 너무 많이 먹고 있다고 느껴지면, 당을 멀리하라.

6. 기타 건강상의 문제

식단에도 문제가 없고, 충분히 물을 마시고, 운동도 정기적으로 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일도 없다면, 뭔가 건강상의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 가능한 원인으로는 적혈구가 헤모글로빈을 만들어내는 데에 문제가 있거나, 만성 피로 증후군, 수면 무호흡증, 갑상선 기능문제 등이 있다.

 

한편, 이 내용을 접한 네티즌들은 “운동 조금이라도하기, 물 많이 마시기, 굶지 말고 밥 제때먹기, 스트레스 많이 받지말기”,

“운동부족이라해서 운동했는데 운동하니 더 피곤해서 포진 생기고….식단도 문제없고 기타에 만성 피로 증후군인가???? ”,

“ 나 고 3때… 운동부족. 형편없는 식단. 스트레스. 혈당불균형^^ 고3 할 거 못 된다… ”,

“난 항상 잠만 오는데 밤엔 잘 안자져 갑자기 잠들려면 뒤척뒤척 한시간 두시간 계속 그래 말안햇을뿐 그래서 낮에 잠오나..? ”,

“시험기간에 거의 이거 다 겹치지 않나..???ㅋㅋㅋㅋ고로 난 잠이와서 미칠거 같다”,

나는 운동부족이랑 형편없는 식단때문이니까, 내 담잠을 깨우지 마로”


인생개피곤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