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공식 트위터 계정으로 엑소 덕질했다며 비난

최근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트위터 계정이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남자 아이돌 그룹 ‘EXO’의 덕질을 했다며 비난받고 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스타벅스 공식계정으로 엑소 노래를 개사해서 올리면 일어나는일.jpg”이라며 소개되기도 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트위터 계정에는 “Ah Woo 콜드 브루야, Ah Woo 널 위한 커피야, 오늘부터 업그레이드 Yeah Yeah, 한 단계 사이즈가 업 Yeah Yeah *콜드 브루의 음료들 , 8/7까지 한 단계 사이즈 업! (사이렌 오더는 미적용)”이라는 멘션이 올라왔다.

8월 7일까지 콜드 브루 음료들에 한해서 한 단계 사이즈 업이 적용된다는 이벤트를 소개하는 멘션이었다. 이벤트 공지에 앞서 EXO의

이 멘션에 몇몇 트위터 이용자들은 스타벅스 코리아 계정에 대해 비난을 쏟아냈다. 특히 한 트위터 이용자는 “적당히 좀 하세요 공과 사좀 구분 하시길”이라며 공식 계정으로 사사로이 덕질을 했다고 비난했다.

이에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계정은 “해당 트윗과 관련 멘션/RT는 트렌드를 반영해서 스타벅스의 이벤트를 고려하여 작성한 것으로, 특정 아이돌의 팬덤을 유도하거나, 운영자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것은 아닙니다”라며 반박했다.

그러나 반박 멘션에도 불구하고 몇몇 트위터 이용자들은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계정을 이용해 운영자가 엑소 팬임을 인증했다는 의혹을 거두지 않고, 더욱 비난했다.


내신9등급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웃긴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