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노출’하는 이유 정리해준다”는 글에 달린 ‘반응’ (사진 5장)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 사람들의 옷차림도 점차 가벼워지고 있는 가운데, ‘여성의 노출’이 남성들 때문인가에 대한 논쟁이 벌어져 화제다.

지난 4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자들이 노출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인기를 끌었다.

해당 게시물은 온라인 커뮤니티(네이트 판)에 올라온 글을 캡처한 것으로 한 여성 누리꾼이 ‘여자들이 노출하는 이유를 정리해주겠다’며 작성한 내용이 담겨있다.

‘남자들은 여자들이 노출하는 이유를 남성들을 유혹하기 위해서로 알고 있는 것 같다’며 글을 시작한 글쓴이는 ‘여성들이 노출하는 이유는 남성들 때문이 아니라 자기만족을 위해서다’라며 자신의 의견을 전했다.

이어 ‘여자들은 공감하겠지만 짧은 옷차림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나이 많은 남성들이 엄청 쳐다본다’면서 ‘그런 시선이 느껴질 때마다 역겹고 수치심이 든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아무튼 여자들이 노출하는 건 자기만족 때문이다 여고 여대에 꾸미는 여자들이 많은 이유가 있는 것’이라고 글을 마무리 지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의 반응은 남성들과 여성들 간의 의견 대립으로 갈라섰다. ‘남자들보다 여자들의 시선 때문에 더 꾸미는 것 같다’는 댓글에 많은 여성 누리꾼들이 공감하는가 하면, ‘여자들은~ 하면서 혼자 여성을 대변하려고 하지 마라’며 사람마다 다르다는 의견에 많은 남성들이 공감을 표시하기도 했다.

한편 한 남성 누리꾼은 미국에서 진행됐다는 한 실험을 언급하며 ‘사람이 자신을 치장하는 것은 이성 간에 매력을 어필하기 위함이 맞다’라고 전해 남성과 여성 간의 논쟁에 불을 붙였다.

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네이트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