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공학계 천재들의 진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람들이 잘 모르는 공학 천재들의 진실”이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사실 우리 시대 최고의 천재, 존경할 만한 한 사람으로 꼽히고 있는 스티브 잡스에겐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결함이 있다고 한다.

반 면 그의 그늘에 가려져 몇몇 훌륭한 사람들은 기억되지 못하고 있다.

게시물을 보면 스티브 잡스는 사실 직원들에게 고통을 주는 ‘완벽주의자’,’ 배신’ 등의 키워드로 유명하며 인성의 문제도 종종 있다고 한다.

하지만 그는 가장 본받아야 할 롤모델로 선정되고 있는 반 면 다른 공학계의 위인들은 그만큼의 대우를 못 받고 있다고 하는데

그 두 인물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와 C언어를 개발한 데니스 리치.

 

엄청난 부와 그에 비례하는 겸손함으로 유명하며 끝없는 “빌 게이츠” 그리고 모든 프로그래밍을 가능케 한 “데니스 리치”는 하물며 스티브 잡스와 비슷한 시기에 사망했지만 그의 존재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한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에디슨만 해도 위인전으로 읽던 이미지가 알면 알수록 다 깨져버리는 ㅋㅋㅋㅋㅋ”

“애초에 창시자 개발자인사람이랑 그쪽분야로 성공한 사업가랑 비교하는게 이상한거지”

“이미지 언론플레이의 중요성 ㅋ”

“나는 개인적으로 데니스 리치가 C언어를 만든 것은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과 더불어 인류 역사상 최대의 업적이라고 생각함”

“잡스는 인성 스레기 맞는데 그래서 애플이 탄생한거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 인기 기사

모태솔로, 어쩌면 ‘인격장애’ 일 수도 있다

연세대학교 사제폭탄 그 이후…

간호학과는 사실 미술학과? 간호학과 학생들의 필기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