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판을 믿으면 안되는 이유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네이트판을 걸러야하는 이유”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며 화제가 되고 있다.


 



아주 오래전부터 많은 회원들의 활동으로 거대한 커뮤니티를 유지하고 있는 네이트 판.

각종 카테고리엔 많은 사람들의 고민들과 사연들이 올라와 다른 사람들의 조언을 구한다.

하지만 커뮤니티의 성격이나 게시물들의 내용들을 보면 주 회원들은 여성 회원들인 것으로 유추가 되는데,

그런 점에서 나오는 편파적인 반응들을 위 게시물의 작성자는 지적하고 있다.

남자들의 어떤 신체적 결함에 깨냐는 게시물에 마른 남자, 뚱뚱한 남자, 어깨 좁은 남자 등등 많은 의견이 댓글로 달렸지만,

여자들의 어떤 신체적 결함에 깨냐는 질문에는 어딜 여자를 평가하냐며 매우 냉정한 답변이 달린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개인적으로 남자든 여자든 많이 더러운거… 완전 깨요 ㅠㅠ” “인간적으로 남의 외모 평가를 왜 하고 삽니까…” “질문도 댓글도 참…”

“사람이 다르다면 그런 반응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은데 만약 첫번째 사진 속 댓글 단 사람들이 두번째 사진 속 댓글을 달았다면 이중성 문제지만 오로지 두번째 사진 속 댓글을 달았다면 문제는 아니죠.. 저 사이트 이용자수가 몇명인데”

“근데 이것도 믿을수 없는게 충분히 남초사이트에서 댓글 다같이 쓰면 저렇게 배댓 만들수 있음..”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컴티즈” / “네이트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