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한국계 미국인 배우가 영어 이름을 쓰지 않는 이유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엄마, 나 이름 바꾸면 안 돼? 여긴 미국이잖아. 아무도 내 이름 제대로 발음 못한단 말이야” 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을 감동케하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제 이름은 ‘기홍 리’에요.

누가 봐도 아주 한국적인 이름이죠.

이름을 바꿀까 하는 생각은당연히 해봤죠.

그런데 우조 압두바(Uzo Abduba)가 세스 마이어즈(Seth Meyers)랑 한 인터뷰에서이렇게 말하더라고요.

(*우조 압두바=<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으로 유명한 에미상 수상 여배우>

압두바가 어느날 엄마한테 가서 그랬대요.

“엄마, 나 이름 바꾸면 안 돼?아무도 내 이름 제대로 발음 못한단 말이야.”

그랬더니 어머니가 하시는 말씀이,

“글쎄, 사람들은도스토예프스키나 차이코프스키 같은 어려운 이름도배우니까 다들 제대로 발음 하잖니?

그럼 네 이름 발음하는 법도 배우게 하면 되잖아?

그 얘기가 저한테 딱 와닿더라고요.

“바로 저거야!

남들 때문에 내가 이름을 바꿀 필요가 뭐 있어!”

난 그냥 내 자신이 되면 되는 거에요.

남들이 내 이름을 발음하는 법을 배우게 하면 되는 거죠.

<메이즈 러너>로 유명해진 한국계 미국인 배우 이기홍씨.

*유부남임.

*작년에 <메이즈 러너> 개봉해서 빵 떴는데올해 결혼해서  많은 여 팬들이 ‘기홍 씨 만나자마자 안녕이네요.

할리우드의 조혼 풍습은 조속히 사라져야 할 악습입니다’를 외치게 만듦.


부모님이 심사숙고해서 지어주신 이름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편리를 위해서 다른 이름으로 불리고 싶어 한다.

특히 외국에 나가게 되면 한국식 이름을 발음 하기 힘든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 이름을 만들게 되는데, 이는 편리함을 가져다 줄진 모르지만 사실은 남을 위한 편리함이지 나를 위한 것은 아니었다.

 

한국계 미국인 배우 이기홍 씨가 강조하는 부분이 이런 내용이다.

“나 자신이 되면 되는 거예요 남들이 내 이름을 발음하는 법을 배우게 하면 되는 거죠”

남들을 위해 바꿀 필요는 없던 것이다. 내가 진정으로 나 자신에게 자랑스럽다면 남들도 자랑스럽게 이름을 불러줄 것이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마인드는 되게 멋있으시지만 그게 일반인들한테는 쉽지 않죠… 어릴 때는 진짜 너무 상처였어요 이름 잘못 스펠링 한 거 때문에 어린 마음에 너무 충격 먹어서 이름 바꿔달라고 그랬던 게 아직도 생각나네요”

“저도 제이름 외국애들이 발음 어랴워하는데 영어이름 없어요 그리고 어려워하면 한자씩 알려줘여ㅋㅋㅋㅋㅋㅋ ㅎㅎ 내이름이짱이다”

“정말 멋진 생각이네요… 가끔 저도 제 이름을 싫어하긴 했는데.. 제 이름을 사랑해야겠어요”등의 댜앙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컴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