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 인테리어 ‘집안에 두면 좋지 않은 15가지

▼ 사진·영상출처 : 픽사베이·정보비타민 유튜브(이하)


당신의 집은 안녕하신가요?

지난 3월 15일 유튜브 ‘정보비타민’ 채널에는 ‘풍수 인테리어 집안에 두면 좋지 않은 30가지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와 인기를 모았다.
그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에디터 기준) 15가지를 골라 소개하겠다.

1. 현관 거울

현관과 마주 보게 되어있는 거울은 집안의 행운을 없애고 가족간의 불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2. 침실은 어두운 것이 좋다.

풍수에 의하면 침실은 밝은 것보다 어두운 것이 좋다. 그래야 운이 들어오고 돈이 쌓인다고 한다.

3.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를 가깝게 붙여 놓으면 안 된다.

전자레인지는 열을 내는 작용을 하고 냉장고는 냉기가 돌기 때문에 둘을 붙여 놓으면 좋지 않다.

4. 커튼이 너무 두꺼우면 안 된다.

커튼을 얇은 것으로 하는 게 좋다. 커튼이 두껍고 무늬 또한 너무 화려하지 않은 것으로 해야 재물운이 들어온다.

5. 화장실 방향 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안 된다.

방에 화장실이 딸린 경우 화장실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음한 기운이 사랑을 식게 만들기 때문에 반드시 다른 방향으로 잘 것.

6. 시든 꽃과 화분은 없앤다.

시든 꽃과 화분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운을 달아나게 만든다고 하니 오래 방치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7. 집안에 안개꽃은 두지 않는다.

집에 안개꽃이 있으면 이가 기를 흡수해서 가족 중 누군가가 아프게 된다고 한다.

8. 재물을 모으고 싶다면 노란색을 사용한다.

노란색은 재물을 상징하는 색으로 집안의 물건이나 소품, 이불 같은 것을 노란색으로 맞추면 좋다고 한다.

9. 소파는 너무 크지 않는 것으로 한다.

거실에 비해 소파가 차지하는 비중이 너무 크게 되면 일이 잘 되지 않고 하는 일이 꼬이는 경우가 많아진다고 한다.

10. 현관입구 타일을 지저분한 채 놔두는 것은 좋지 않다.

남편의 출세를 원한다면 현관입구의 타일에 물을 뿌려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남편이 직접 만든 장식품으로 꾸미고, 남편이 멀리 출장을 갔어도 현관에 그의 신발을 놔두는 것이 좋다고 한다.

11. 너무 커다란 거울은 사람의 기운을 빼앗는다.

최근 분양하는 아파트는 붙박이 거울이 설치되어 있는데 너무 큰 거울은 오히려 사람의 기운을 빼앗을 수 있으므로 화분이나 그림을 이용해 절반 정도는 가려주는 것이 좋다.

12. 드라이플라워는 없애는 것이 좋다.

드라이플라워는 풍수로 볼 때 죽은 기운을 내뿜기 때문에 매우 흉하다.

향기가 좋은 꽃을 놓거나 꽃그림을 걸어두면 애정운이 상승해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다.

13. 무늬가 있는 책상은 공부에 방해가 될 수 있다.

화려한 색상이나 무늬가 프린트되어 있는 책상을 사용하면 마음이 혼란스러워지므로 나뭇결이 살아있는 차분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철재 책상이나 책장이 붙어있는 책상도 좋지 않다.

14. 침실에 전자제품을 두면 기의 흐름을 방해한다.

침실에 전자제품이 있다면 기의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기 어렵다. 푹 자고 싶다면 청색 계열의 도자기나 머그컵을 머리맡에 두고 베개 커퍼도 청색으로 바꾸면 좋다.

15. TV나 오디오를 서쪽에 두면 좋지 않다.

TV나 오디오를 거실 서쪽에 놓아두면 아이들이 공부를 등한시하는 경우가 생긴다고 한다. 서쪽 자체가 좋은 방향이기 때문에 집의 기운이 TV에 쏠려 텔레비전이 집주인 행세를 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인생개피곤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