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뿌리를 찾아보자. 생김새가 다른 북방계 한국인, 남방계 한국인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한국인 생김새로 보는 북방계형 남방계형”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와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며 큰 관심을 끌었다.


kor1

kor2

kor3

kor4

눈와 눈썹 사이에 간격이 좁은게 특징인 남방계 얼굴 (동남아계 얼굴) kor5

kor6

kor7

갸름한 얼굴형과 쌍꺼풀이 속쌍이거나 무쌍이 특징인 북방계 얼굴 (몽골리안계 얼굴)

kor8

북방계는 흰피부와 큰키가 특징 이고 남방계는 구리빛피부와 작은 체격이 특징

쉽게보면

kor9

아담한 체격에 동글동글한 얼굴이 많은 아이돌형은 남방계

kor10

떡 벌어진 큰체격에 이목구비가 다소 연한 모델형이 북방계

다른 많은 국가들과는 달리 단일 민족국가인 한국.


이 때문에 생김새에 차이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북방계 형과 남 방계형으로 나뉘어 생김새의 특징이 다르다는 연구가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해가 쉽도록 작성자는 많은 사람들이 알만한 연예인들로 예를 들었다.

대표적인 남 방계형 연예인들로는 원빈, 고수, 장동건 등이 있으며 눈 와 눈썹 사이에 간격이 좁은 게 특징이라고 한다.

반면에 북방계 형 생김새의 연예인으론 조인성, 강동원, 소지섭 등이 있으며 갸름한 얼굴형과 속 싸이거나 무쌍이 특징이라고 한다.

둥글둥글한 외모와 아담한 체격의 남 방계형은 아이돌에 더 많으며 큰 체격과 이목구비가 뚜렷한 북방계 형은 모델과 배우 쪽에 많다고 한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북방계인데 저들과 다르네요 ㅠ” “나는 남방계구나 하고 내렸다가 예시된분들을보고 난 어디도 아니구나 라는걸 알았네요!” “안좋은거만 섞였네ㅠㅠ” “완벽히 북방계구먼” “전 그냥 못생긴 거”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컴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