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습니다” 마지막 인사 후 스스로 산소 호흡기 뗀 소녀

15r2u715s608c9x2ul0j

출처 : 웨이보


백혈병을 앓고 있던 7살짜리 여자 아이가 스스로 산소호흡기를 뗐다.

29일 중국 매체 중국망은 백혈병을 앓고 있던 7세 소녀 송위엔이 스스로 산소호흡기를 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송위엔은 2년 전인 2014년, 5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백혈병을 진단받았다.

이후 2년 동안 힘겨운 치료를 받았지만 치료가 끝난 직후 안타깝게도 병이 재발하게 됐다.

병세는 좀처럼 호전되지 않았고 담당 의사들은 가족들에게 송위엔이 앞으로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후 송위엔은 병원에서 퇴원해 집으로 돌아갔고, 가족들과 함께 요양생활을 이어갔다.

하지만 최근, 숨을 쉬는 것조차 버거워진 송위엔은 동네 의사가 집에 방문했음에도 스스로 죽음을 선택했다.

작은 소리로 엄마에게 3번, 아빠에게 3번 “고맙다”고 말한 뒤 스스로 인공호흡기를 뗀 것.

여러 중국 매체들은 아이가 자신을 간호하느라 가족이 경제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던 것을 알고 있었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해당 사연을 보도한 웨이보는 “송위엔은 평소 자신 때문에 경제적, 정신적으로 힘들어하는 부모님의 모습을 보며 안타까워했다”고 했다.

한편 7살 어린 소녀가 스스로 죽음을 택한 슬픈 사연이 전해지자 중국 전역에서는 깊은 애도의 물결이 퍼지고 있다.

이사연을 접한 한 네티즌은 “아휴 불쌍해라 눈시울이 붉어지면서 콧등이 시큰합니다 일곱살짜리가 뭘 안다고 부모님 고생 하신다고 자신이 산소 호릅기를 본인곤으로 떼어내고 아주멀리 갔을까요. 어린마음에도 자기네 가정경제가 원만치 않다는걸 느꼈나본데 꼬마가 불쌍합니다 명복을 빕니다” 라는 감동어린 글을 남겼다.

내신9등급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